견과류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견과류의 놀라운효능 11가지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견과류는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며 모든 식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아삭아삭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로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견과류를 먹으면 건강에 좋은 점이 많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다음은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 11가지입니다.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1. 심장 건강

견과류를 먹으면 심장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견과류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장마비와 뇌졸중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2. 당뇨병 위험 감소

견과류를 먹는 것도 당뇨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정기적으로 견과류를 먹는 사람들은 제2형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더 낮습니다.

이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견과류의 섬유질과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3. 체중 관리

견과는 체중 관리를 위한 훌륭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여 더 오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칼로리가 낮고 일일 칼로리 한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을 수 있으므로 섭취량에 주의하세요.

 

4. 건강한 지방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심장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단일 및 다중 불포화 지방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지방은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하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피부 건강

견과류는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와 같은 많은 견과류에는 피부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산화 방지제가 포함되어 있어 자유 라디칼 손상을 방지하고 피부를 젊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6. 두뇌 건강

견과류는 뇌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견과류를 섭취하면 인지 기능을 개선하고 연령 관련 인지 기능 저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견과류는 뇌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7. 장 건강

견과는 장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소화 시스템을 원활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의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8. 면역력 향상

견과류를 먹는 것도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견과류는 면역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비타민 E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감염을 퇴치하고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9. 뼈 건강

견과류를 먹는 것도 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와 같은 많은 견과류에는 뼈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합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골밀도를 개선하고 골다공증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K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10. 건강한 모발 및 손톱

견과는 건강한 모발과 손톱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두와 같은 많은 견과류에는 모발과 손톱 건강에 유익한 것으로 알려진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또한 견과류에는 건강한 모발과 손톱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아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11. 향상된 에너지 수준

견과류를 먹는 것도 에너지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하루 종일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견과류는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보다시피 견과류를 먹으면 많은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훌륭한 영양 공급원이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오늘 식단에 견과류를 추가하여 그 혜택을 누리는 것은 어떨까요?

 

다른 건강 정보 보기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10가지

아보카도의 효능 9가지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고혈압에 나쁜 음식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