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고혈압이라고도 하는 고혈압은 흔한 의학적 상태입니다. 이는 미국 전체 성인의 약 1/3에 영향을 미칩니다.

고혈압을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지만 식이 요법을 변경하는 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올바른 음식을 섭취하면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입니다.

1. 비트

비트는 혈관을 이완하고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는 화합물인 질산염의 풍부한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혈압을 낮출 수 있습니다. 또한 비트에는 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미네랄인 칼륨이 풍부합니다.

생 비트, 로스팅, 주스 또는 절인 비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트의 놀라운 효능 9가지

 

2. 딸기

베리에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염증은 고혈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딸기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높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고혈압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신선하거나 냉동된 베리를 스무디, 샐러드로 즐기거나 건강에 좋은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의 효능 10가지

 

3. 기름진 생선

연어, 참치, 고등어와 같은 지방이 많은 생선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합니다. 이 지방산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어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많은 생선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지방 단백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이것은 또한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기름진 생선의 효능 8가지

 

4. 짙은 잎채소

시금치, 케일, 콜라드 그린과 같은 짙은 잎이 많은 채소에는 영양소가 가득합니다. 그들은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억제하고 고혈압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샐러드, 수프, 스무디에서 짙은 잎이 많은 채소를 즐길 수 있습니다.

시금치의 효능 9가지

 

5. 바나나

바나나는 칼륨이 풍부하여 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섬유질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바나나는 뇌졸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B6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신선한 바나나를 스무디로 즐기거나 건강에 좋은 간식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바나나의 놀라운 효능10가지

 

6.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신체의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또한 칼륨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비타민 K와 엽산과 같은 비타민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아보카도를 샐러드, 샌드위치, 스무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아보카도의 효능 9가지

 

7. 견과류와 씨앗

견과류와 씨앗은 건강한 지방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그들은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마그네슘과 아연과 같은 식물성 단백질과 미네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견과류와 씨앗을 건강에 좋은 간식이나 샐러드, 스무디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식이 요법을 변경하면 고혈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칼륨, 섬유질 및 건강한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면 혈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식단을 크게 변경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세요.

견과류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다른 건강 정보 보기

고혈압에 나쁜 음식 10가지

당뇨병에 좋은 음식 10가지

양파의 놀라운 효능 9가지

우유랑 같이 먹으면 안되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