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의 효능 10가지

딸기의 효능 10가지

딸기의 효능 10가지

딸기는 모든 식단에 매우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첨가물입니다. 그들은 달콤한 간식일 뿐만 아니라 많은 놀라운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합니다. 다음은 딸기의 효능 10가지입니다.

1. 산화 방지제 함유

딸기에는 활성산소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자유 라디칼은 세포를 손상시키고 암과 같은 특정 질병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항산화제가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면 이러한 질병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높은 비타민 C

딸기 한 컵에는 비타민 C 일일 권장 섭취량의 150% 이상이 들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건강한 면역 체계를 유지하고 철분 흡수를 돕는 데 중요합니다.

또한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태양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풍부한 섬유소

딸기는 식이 섬유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섬유질은 소화 시스템이 제대로 기능하도록 돕고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섬유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4. 낮은 칼로리

딸기는 칼로리가 낮아 살찌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딸기 한 컵은 50칼로리밖에 되지 않아 체중 관리에 좋은 간식입니다.

 

5. 높은 칼륨

딸기는 칼륨의 훌륭한 공급원으로 혈압을 조절하고 심장병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칼륨은 근육 수축과 신경 기능에도 중요합니다.

 

6. 풍부한 엽산

엽산은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B입니다. 딸기에는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고 심장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상당한 양의 엽산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태아를 선천적 결함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임산부에게도 중요합니다.

 

7. 피부에 좋습니다

딸기는 피부를 건강하고 윤기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딸기의 항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C는 피부가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생성하도록 도와 피부를 탄탄하고 매끄럽게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8. 높은 망간

망간은 신체에서 많은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필수 미네랄입니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며 뼈 건강에 중요합니다.

딸기는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고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망간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9.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

연구에 따르면 딸기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의 항산화제와 섬유질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동시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질병으로부터 심장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10. 면역 체계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딸기는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C의 훌륭한 공급원입니다.

비타민 C는 신체가 감염과 싸우는 데 도움이 되며 특정 유형의 암 발병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딸기를 먹으면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맛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질, 항산화제가 풍부합니다.

자, 오늘 식단에 딸기를 추가해보는 건 어떨까요?

 

다른 건강 정보 보기

▶비트의 놀라운 효능 9가지

▶고혈압 낮추는 음식 7가지

▶고혈압에 나쁜 음식 10가지

▶당뇨병에 좋은 음식 10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