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가지 독성과 효능 어떤게 더 이득일까?

생가지 독성과 효능 어떤게 더 이득일까?

생가지 독성과 효능 어떤게 더 이득일까?

생가지에는 독성물질과 우리몸을 이롭게 하는 물질이 공존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생가지를 먹었을때 우리몸에 해로운 것과 이롭게 하는 독성과 효능 중에 어떤게 더 이득일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가지 독성

생가지에는 솔라닌이라 불리는 알칼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솔라닌은 많은 양을 섭취했을때 독이 될수 있습니다. 일반 성인의 경우 400mg 정도의 양을 섭취 하여야 생명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가지과에 속해있는 야채들에는 모두 솔라닌이 함유되어 있는데 가지에는 11mg 정도의 솔라닌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성인이 36개의 가지를 한번에 먹어야 몸에 헤로워 집니다.

생가지도 적당히 먹는다면 몸에는 아무 이상이 없습니다. 생가지를 과다하게 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등을 일으킬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걸 추천합니다.

생가지 효능

1. 항암효과와 혈관질환에 좋음

생가지에는 안토시아닌, 피토케미컬, 레스베라트롤, 폴리페놀, 칼륨등이 풍부하여 혈관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혈압을 안정시켜 주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뇌졸중 등 혈관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암세포가 생성 전이되는 것을 억제하는 항암효과가 있고 혈액의 콜레스테롤 수치의 상승을 막아주며 몸속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낮춰주어 노화방지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2. 이뇨작용

가지에는 수분이 94%로  이루어져 있으며 칼륨이 풍부하여 이뇨작용과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스코폴라민 성분이 풍부하여 경련 억제 효과와 통증 완화에 도움을 많이 줍니다.

3. 다이어트

가지는 100g에 16칼로리의 열량을 가지고 있어서 저열량 식품이고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이뇨작용으로 노폐물을 배출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입니다.

4. 피로회복

가지에 포함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비타민A,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보에 도움을 줍니다.

5. 눈 건강

가지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안구망막에 있는 로돕신 이란 색소의 재합성을 촉진시켜 눈의 피로를 없애주고 시력저하와 각종 안구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생가지의 독성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게 섭취하면 몸에 해로울수 밖에 없습니다. 생가지도 적당히 먹게되면 오히려 우리몸에 이로운 효과를 많이 주는것 같습니다.

함께하면 좋은 글

동진제약 호관원 프리미엄 가격과 효능 판매처 구매방법을 알아보자
고혼진 화장품 가격 및 구매방법 후기 알아보기
프로폴리스 효능 비염 8가지
알티지 오메가3의 효능과 복용법 하루섭취량 정리

 

Leave a Comment